[팝인터뷰]김동한 "솔로 데뷔에 1위까지…잊을 수 없는 한 달이었죠" > 공지사항

본문 바로가기


공지사항

[팝인터뷰]김동한 "솔로 데뷔에 1위까지…잊을 수 없는 한 달이었죠"

페이지 정보

작성자 위엔터테인먼트 작성일18-07-27 11:38 조회23회 댓글0건

본문

[헤럴드POP=고승아 기자]혼자 무대를 채운 지 딱 한 달이 됐다. 그룹 JBJ로 지난해부터 올해 4월까지 쉼 없이 달린 김동한은 지난달 솔로로 정식 데뷔하며 첫 미니앨범 'D-DAY'를 선보였다. 그는 나날이 성장하는 모습으로 이번 활동을 마무리 지었다.

최근 헤럴드POP과 만난 김동한은 솔로 데뷔 후 지난 한 달을 되돌아보며 "부담감도 컸는데 점점 늘어가는 게 저 스스로 보였어요. 아직 미흡한 부분이 많지만 늘어가는 게 보이기도 했죠. 좀 더 열심히 연습해서 다음 활동 때는 더 발전한 모습을 보여드리고 싶어요"라고 소감을 밝혔다.

그룹 JBJ에서 여섯 멤버들과 함께 무대를 채우던 김동한은 이제 큰 무대를 오롯이 혼자만의 매력으로 꽉 채워야 했다. 그런 김동한의 매력을 선사한 타이틀곡 'SUNSET'은 댄스 포지션으로서의 능력과 함께 보컬로도 성장한 모습을 나타내기에 충분했다. 특히 대형 가수들의 컴백 러쉬에도 2만 장의 음반 판매고와 함께 정식 데뷔 일주일 만에 SBS MTV '더 쇼'에서 1위 트로피를 거머쥐며 성공적인 출발을 알렸다.

"저 혼자 관심을 받을 수 있어서 좋았어요"라고 너스레를 떨던 김동한은 "무엇보다 팬분들이 1등을 시켜주셔서 너무 기분 좋았죠. 한 달 동안 정말 많은 일이 있었어요. 데뷔도 하고, 1위도 했고, 제 생일도 있었죠. 좋은 일이 많았어서 저로서는 잊을 수 없는 데뷔가 아닐까 생각해요"라며 되돌아봤다.

스스로 무대를 꽉 채우기 위해 계속해서 연습했다는 김동한. 그는 "욕도 찾아보는 편이에요. 칭찬보다는 욕을 찾아보고 고치려고 해요. 똑같은 내용의 악플이 2~3개 있으면 '아, 이거는 객관적으로 고쳐야 하는 부분이구나'라고 생각하고 더 연습해요"라며 욕심을 드러냈다.

이미지 원본보기
사진=위엔터테인먼트

엠넷 '프로듀스 101 시즌2'와 JBJ에서는 자신이 가장 잘하는 '댄스'에 집중했다. 댄스팀 출신으로 팀 내 리드 댄서 포지션도 했던 김동한은 솔로를 위해 보컬적인 측면에 더욱 노력을 쏟아부었단다.

"사실 전 노래보다는 춤 포지션이었죠. 첫 라이브 때 지적을 많이 받았어요. 그래서 연습을 더 많이 했고, 확실히 뒤로 갈수록 칭찬을 많이 해주셨어요. 아직 많이 부족하긴 하지만 라이브가 많이 늘었다는 말을 들을 때 가장 기분이 좋아요. 물론 만족스럽진 않죠. 점수를 주자면 60점 정도? 계속 채워나가고 있는 것 같아요. 제 보컬 키가 엄청 낮았는데 열심히 해서 많이 올렸거든요."

김동한은 JBJ에서 솔로로는 가장 먼저 첫발을 내디뎠다. 그는 자신이 솔로 가수로 선배가 됐다며 웃어 보였다. 이어 앞으로 솔로 데뷔를 앞둔 멤버들에게 "곧 준비해서 나온다고 들었어요. 제가 솔로로 먼저 나와서 선배가 됐어요. 올해 데뷔한다 해도 제가 몇 개월 선배가 됐어요. 하하. 열심히 하다 보면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을 거에요. 부담감 갖지 말고 즐기셨으면 합니다. (웃음) 잘 하실 거라 믿습니다. 우리 후배님들"이라며 훈훈한 응원의 메시지를 전했다.

솔로 데뷔 한 달이 지난 김동한은 "세 달 같은 한 달"이었다고 되돌아보며 행복했던 시간을 보낸 것에 대한 만족스러움을 드러냈다.

"혼자여서 여섯 명이 할 때보다 여섯 배 더 정신없고 힘들었어요. 그렇지만 저 나름대로 느는 게 확확 잘 보이는 것 같아서 만족스러웠고 이 속도라면 다음 활동도 잘 할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해요. 바쁘지만 알차고 좋았어요."

첫 미니앨범 활동을 성공적으로 마무리 지은 김동한은 이제 해외 팬 미팅을 앞두고 있다. 그는 "빠른 시일 내에 돌아올 테니까 그때까지 힘드시겠지만 기다려주세요. 더 멋지고 더 열심히 하는, 더 단단히 준비를 열심히 해서 돌아오는 김동한이 되겠습니다"라며 다부진 각오를 밝혔다.

COMPANY : OUI entertainment / ADRESS : 서울특별시 마포구 서교동 458-11 B1 / TEL : 02.3144.7245 / FAX : 02.3144.7246


COPYRIGHT © 2014~2016 OUIENT.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