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 준비→아이돌' 장대현 "아이돌 하다보니 욕심 생겨"[SS인터뷰] > 공지사항

본문 바로가기


공지사항

'공무원 준비→아이돌' 장대현 "아이돌 하다보니 욕심 생겨"[SS인터뷰]

페이지 정보

작성자 위엔터테인먼트 작성일18-12-26 12:27 조회103회 댓글0건

본문

[스포츠서울 이지석기자]“아이돌이 꿈이었던 적은 없어요. 아이돌을 하다보니 아이돌 욕심이 생기네요.”

엠넷 ‘프로듀스101 시즌2’(프듀 시즌2) 출연 이후 프로젝트 그룹 레인즈에 몸담았다가 최근 홀로서기에 나선 장대현에겐 ‘화살표(→)’ 수식어가 많이 따라붙는다. 다른 아이돌과는 다른 특이한 행보 때문이다.

그는 아이돌 중 유일한 ‘토목 기능사’ 출신이다. 고등학교 때 콘크리트 기능사, 측량 기능사, 전산응용 토목제도 기능사, 워드프로세서 자격증을 땄다. 고등학교 졸업후엔 회사를 다녔다. 회사를 1년 동안 다니며 모은 돈으로 반년 동안 9급 토목 공무원 시험 준비를 했다. 그러다 취미로 하던 홍대 길거리 버스킹 때 기획사 대표의 눈에 띄어 스카웃이 됐고, 6개월여의 짧은 연습생 생활을 거쳐 프듀 시즌2에 나서게 됐다. 이후 그룹 레인즈 활동까지 거쳤다.

최근 만난 장대현은 “팬들이 나에 대한 글을 올리면 유독 ‘화살표’가 많긴 하다”며 웃었다.

그는 다른 아이돌보다 시작이 늦었다. 스무살이 넘어 사회 생활을 하다 연습생이 된 흔치 않은 사례다. “중고등학교 때 아이돌 제안을 받은 적은 있지만 거절했어요. 하고 싶었던 직업이 아니었거든요. 아이돌이 하기 싫은 게 아니라 연예인이 돼야 겠다는 생각을 해 본 적이 없어요. 어릴 때는 아이돌을 하려면 돈이 많이 드는 줄 알았거든요. 어머니 혼자 저를 키우시는데 부담을 드릴 수 없었어요.”

공무원 시험 준비를 한 데 대해서는 “1년 동안 회사를 다니며 번 돈으로 9급 토목 공무원 시험 공부를 했는데 꿈만 가지고 되지 않더라고요. 28세 쯤 되면 8급 공무원이 될 수 있겠다는 목표는 있었는데, 시험을 한번 떨어졌어요.(웃음) 물론 떨어져서 아이돌이 된 건 아니에요.”

사회 생활 경험이 있다는 건 장점이라는 게 그의 생각이다. “어른이나 상사를 대하는 법을 보고 배웠어요. 그래서 밖에 나와서 생활하는데 두려움은 없어요.”

순해 보이는 외모와 달리 그는 독한 면이 있다. 레인즈 활동 전 2달 만에 15㎏을 감량한 데 대해 “사진에 찍힌 제 모습을 보고 그만 먹어야겠다고 생각했어요. 2달 동안 평소처럼 연습하고 식단 조절을 했어요. 먹고 싶어도 그냥 참았어요. 식탐이 심했는데 독기가 생기더라고요. 연습생 때는 일주일에 치킨 한마리 씩 꼬박꼬박 먹고, 한 자리에서 초밥 24접시씩 먹었거든요. 지금은 안먹어요. 취미가 요리였는데 요리도 끊었어요. 요리에 아예 관심이 없어요. 닭가슴살만 먹어요. 친구들 만나도 식당보다는 카페를 가요”라고 말했다.

레인즈 활동 때는 컴백 전 연습을 하던 3~4일간 밤을 새면서 밥을 아예 안 먹고 물만 마신 적이 있다. 당이 떨어질까봐 껌만 먹는 그를 보며 멤버들이 “독하다”고 혀를 내둘렀을 정도다. 그에게 ‘다이어트를 늘 해야 하는 걸 보면 아이돌은 힘든 직업 같다’고 하자 “힘들죠. 그런데 원래 자기 직업이 제일 힘들어요”라며 웃었다.

늦게 시작했지만 간절함은 누구에게도 뒤지지 않는다. 예능에 출연하는 그를 보면 얼마나 치열한 면이 있는지 잘 느낄 수 있다. 지난 3월 ‘비디오스타’ 출연 때는 MC들의 신상 정보를 모두 분석해 갔다. 유세윤이 몇년도에 결혼했는지까지 체크한 뒤 녹화에 임했고, 녹화 후 MC들로부터 “최고였다”는 칭찬을 들었다. 최근 참가한 OGN ‘게임돌림픽’을 앞두고는 ‘집중’이라 적힌 머리띠를 미리 준비하기도 했다.

장대현은 “기회가 생기면 예능 등 어떤 활동에도 다 참가하고 싶다. 이제 시작이다. 새로운 모습을 많이 보이고 싶다. 부족한 면은 배우면서 늘 수 있다고 생각한다. 앞으로 보여줄 모습을 기대해 달라”고 말했다.

COMPANY : OUI entertainment / ADRESS : 서울특별시 마포구 서교동 458-11 B1 / TEL : 02.3144.7245 / FAX : 02.3144.7246


COPYRIGHT © 2014~2016 OUIENT. ALL RIGHT RESERVED